티스토리 뷰

짧은여행기

경주 - 불국사

빡횬 2019. 10. 25. 15:41
728x90
반응형

http://www.bulguksa.or.kr/

 

세계문화유산 불국사

LANGUAGE English Chinese Japanese

www.bulguksa.or.kr

안녕하세요. 후욤맘입니다.

 

이제 단풍도 물이 제법 들고 주말에는

 

단풍구경을 가도 될 만큼 가을 가을 해진 날씨가 왔어요.

 

오늘은 아이가 낮잠 자는 동안 사진첩을 보는 중

 

작년 이맘때쯤 불국사 여행 간 날이

 

잊혀지지 않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아! 저희 아이는 지금 목감기가 심해서

 

어린이집을 안 가고 저랑 같이 있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환절기라 아이도 어른들도 비염에 감기에 고생이네요.

 

국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되어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불국 사하면 초등학교 시절 봄, 가을소풍으로

 

자주 갔던 거 기억하시죠?

 

90년대생이라면 불국사 앞에서 사진을 찍었던

 

추억이 누구나 한 장쯤 있을 만큼 잘 알려진 사찰이지요.

 

불국사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경주 인근이 신라 이후 불교의 씨앗이 싹트고

 

발전한 지역으로 근대 이후의 불교의 핵심인 곳인

 

이곳 불국사라고 하네요.

 

커서와본 불국사앞

불국사 안으로 입장하니 온통 울긋불긋

 

단풍들이 물을 들어 너무 이쁘네요.

 

날씨가 제법 추워 이때만 해도 걷지 못했던

 

저희 아이는 유모차 안에서 생애

 

첫 단풍을 보고 사찰 탐방을 왔네요.

 

사찰이다 보니 조용했고,

 

외국 관광객부터 해서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많은 걸 볼 수 있었어요.

 

저희아이는 머리카락이 뒤에서 부터 나서 이때는 머리카락이 많이 없었네요.

 

불국사 곳곳에 숨은 이쁜 곳이 많네요.

 

저는 불교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 번씩 절에 가면 

 

마음이 편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이곳은 왕겹벚꽃으로 봄에 유명한곳

 

돌담길에서..
짧지만 강렬

불국사 들어가는 초입에 봄 왕겹벚꽃으로도

 

유명해서 두 번이나 간 적이 있는데 

 

불국사 안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가을에 알록달록 이쁜 단풍도 보고 

 

마음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은 거 같아

 

제대로 힐링받고 왔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 주 주말도 날이 좋아 나들이를 갈 예정이었는데,

 

아이가 갑자기 아파서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경주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시 진현동 위치.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본사, 석가탑, 다보탑, 국보 문화재 정보제공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